경주시농업기술센터· 경주경찰서 방범순찰대 여성자원봉사회와 농가일손돕기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2-06
< - 일손 부족 영세농가에 안정적 인력확보 기대 - > ○ 경주경찰서 방범순찰대(대장 정현철) 및 평생학습문화센터 여성자원봉사회(회장 장성희)와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태현)는 2월 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날 협약식에는 정현철 방범순찰대장, 장성희 여성자원봉사회장, 이태현 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협약 체결을 통해 협약기관들은 일손이 부족한 영세 농가에 순찰대원 및 봉사회원들을 투입하여 노동력을 지원하기로 합의하였다.

○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도 법무부 보호관찰소와 협약에 맺어 2. 27 ~ 12. 4일까지 경주시 관내 친환경 사과재배 농가에 총 25회에 걸쳐 208명의 봉사자를 투입하여 폭설피해 복구, 병충해 예방작업, 과수작업 등을 실시한 결과 지원 농가의 큰호응으로 지속적인 지원 체계 마련을 위해 지원기관을 확대하여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 농촌지역은 노동력의 노령화 등으로 일손 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4~5월 배·사과 적과와 봉지 씌우기, 토마토 수확, 8월 포도수확, 9~10월 배, 사과 단감 수확 등 특정 시기에 일손이 집중 투입되어야 함에도 일손을 구하지 못해 적기 수확에 어려움을 겪어 오고 있다.
파일
이전글
괘릉(원성왕릉) 주변 새단장
다음글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및 강제인도 시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