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슨트와 함께 하는 2020 경주 블루아트페어’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8-24
< “그림 장터가 돌아왔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로 오세요 >

포스터

‘도슨트와 함께 하는 2020 경주 블루아트페어’가 오는 27일~30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3층에서 열린다.

부산도슨트협회·대구도슨트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2020 경주 블루아트페어’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경주지역 MICE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추진중인 ‘2020 경주시 전시회·이벤트 개최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개최된다.
*도슨트 :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관람객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

이번 블루아트페어의 참여갤러리는 40여 개소, 작품 수는 2천 점 이상에 이르며, ▲쟈크 레오나르의 ‘겨울 산의 칼라’, 장이규 ‘향수1’, 김재규의 ‘내가 바라본 석탑1’, 이준기의 ‘에로틱시티’ 등 작품을 선보이며, ▲특별전시로 장이규 개인전, 김상원 개인전, 이준석 개인전, 전덕제 작가의 대형조각 전시, 제제 작가의 조형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며, ▲경주의 ‘란 갤러리’, ‘JJ 갤러리’, ‘예안 갤러리’, ‘램트 갤러리’ 등도 참여한다.

이번 블루아트페어에는 전시와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듣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해 미술에 대한 관객들의 이해와 호응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블루아트페어 한명희 운영위원장은 “작가와 시민, 관객 모두가 즐거운 미술축제이자 미술장터가 되어 경주에서 지속적인 개최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 경주 블루아트페어’는 코로나19에 대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진행되며, 모든 관람객은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파일
이전글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경주에서 개최
다음글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위한 인형극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