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꽃피는 안강, 우리 손으로 만든다.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05-23
< 안강읍 새마을부녀회의 [사랑의 코스모스씨 뿌리기] 행사 추진 >

사랑의 코스모스씨 뿌리기

경주시 안강읍 행정복지센터(센터장 조중호)는 ‘아름다운 읍면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이 꽃피는 안강’을 만들기 위해 주민과 단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스스로 함께 가꾸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먼저, 주민 스스로 마을과 집 앞을 가꿀 수 있도록 결혼이주여성들이 나서서 꽃씨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마을주민과 함께 칠평천 제방 제초작업, 안강 전자고등학교 앞 도로변과 근계2교 화분설치 등 안강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밝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품고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안강읍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옥연)에서 방문객이 많은 안강읍행정복지센터 주변에 잡초와 쓰레기가 쌓여가는 자투리땅이 유독 많음을 안타깝게 여기고 환경 개선 방법을 모색, 자투리땅에 코스모스 화단을 조성하자는 뜻을 모아 21일 회원 20여명이 모여 잡초를 제거하고 돌과 쓰레기를 치운 뒤 코스모스 씨를 뿌렸다.

또 읍 청사주변 뿐 아니라 안강의 관문인 새마을 동산에도 환경정비와 함께 바람개비를 설치해 도시미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박옥연 안강읍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코스모스 화단 조성 봉사에 그치지 않고 마을 주변을 구석구석 살필 것이며, 도움이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요청하라”는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조중호 센터장은 지역을 아름답게 가꾸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인근 주민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주변 환경을 잘 가꿔주기를 바란다”며, “아름다운 마을이미지와 함께 서로 돕고 배려하는 마을, 사람도 아름다운 안강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양북면 주민자치위원회, 아름다운 화단꾸미기
다음글
천년고도 경주, 이색 태극기 버스승강장 눈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