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가의 식이요법 ‘식료찬요를 말하다’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10-10
< 왕가의 식이요법에 대한 약선 이야기 >

신라약선 음식체험프로그램

- 50가지 신라음식상차림 재연 통해 체험자들과 의견을 주고받는 문화교류의 장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열린 2019 제47회 신라문화제 행사 기간중 주제관에서는 매일 4차례에 걸쳐 신라약선음식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기간 동안 약 1천여 명의 체험자들이 참여한 신라약선음식체험은 경주시 신라전통음식명인으로 지정을 받은 차은정 선생이 왕가의 식이요법에 대한 약선 이야기를 직접 들려주는 시간과 50가지 신라음식상차림 재연을 통해 체험자들과 의견을 주고받는 문화교류의 장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만들기 체험에서는 경주파프리카로 김밥만들기, 경주버섯으로 전병만들기, 경주 발효콩으로 튼튼샌드위치 만들기와 내 손으로 빚는 가을떡 만들기 등 체험자들이 직접 만들어 시식하도록 진행됐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신라약선음식체험을 통해 신라시대 음식문화가 널리 보급되어 현대인들이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아울러 신라음식의 산업화에 경주 농‧축‧수산물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하였다.

현재 신라약선음식의 산업화를 위해 경주천북 콩 생산농가, 대금버섯, ㈜담은식품, 라선재, 서가도라지, ㈜에프앤씨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립도서관의 ‘알다! 보다! 지키다! 경주’
다음글
경주시, 태풍 ‘타파․미탁’ 피해 농가 긴급 복구 지원에 나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건강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