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24시

WaljungGyo Bridge

시정혁신  섬김행정  열린시정
시민이 행복한 경주를 만들겠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열린행정을 구현하고자 시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습니다. 시 발전을 위한 제안이나 의견, 미담사례등을 게재하여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단순민원 또는 담당부서의 의견, 검토가 필요한 민원은 "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특정인이나 단체의 비방, 근거없는 사실 및 주장, 무분별한 비방 또는 투서, 상업성 광고, 반사회적, 정치적인 글은 사유명시 없이 삭제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인정보(인적사항, 민원내용 등)가 포함된 내용의 경우, 반드시 비공개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강시장 개도살장 금지해주세요

작성자
박영화
등록일
2017-11-05
얼마전에 경주로 식구끼리 놀러갔는데 안강시장이라는 곳을 들렀습니다 ! 근데 개도살하는곳이 버젓이 열리고 있던데요 이아디르 교육적으로나 정서적으로 너무 보기 안좋고 지금은 개도살장이 거의 없어진다는데 경주도 관광지로써 이런 곳은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
파일
답변일
2017-11-24 
처리상태
완료
열린시장실 소통24시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하여 드립니다. 
□ 안강시장 불법 동물 판매 등과 관련된 민원 접수 후 경주시 관련부서(축산과, 위생과, 안강읍 등)와 경찰서가 합동으로 안강시장 장날인 11.9(목) 11.14(화), 11.19(일)에 대대적인 단속을 실시하였습니다.
□ 동물보호법 제32조 및 제33조의 ‘반려목적의 동물판매’와 관련하여 11.19(일) 경주시에 등록 및 신고하지 않고 불법 판매한 행위를 2건 적발하여 경찰에 고발조치 하였습니다. 앞으로 안강시장 불법 동물판매 행위 근절을 위하여 강력하게 지도 및 단속하겠습니다. 
□식용견 판매는 여러 차례 발견되었습니다. 식용견은 동물보호법 제32조 ‘반려의 목적으로 기르는 동물’에 포함되지 않아 법적 조치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판매과정에서 동물보호법 제8조의 동물학대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지도하겠습니다. 
□ 개 불법 도축행위 및 도축된 개고기 판매와 관련하여 단속 시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개’는 축산물위생관리법 제2조의 ‘가축’에 포함되지 않아 개 생고기 판매에 대한 영업 신고 등은 법적 의무사항에 해당되지 않으며, 따라서 이와 관련된 법적 조치도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개 생고기 판매가 국민정서상 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시장에서 판매하지 않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아울러 시장 인근 개 불법도축 및 동물학대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지도 및 단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가계부채 상담기구로서 "금융복지상담센터"설립을 제안합니다.
다음글
석굴암 하행길 안내표지 영 문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