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24시

WaljungGyo Bridge

시정혁신  섬김행정  열린시정
시민이 행복한 경주를 만들겠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열린행정을 구현하고자 시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습니다. 시 발전을 위한 제안이나 의견, 미담사례등을 게재하여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단순민원 또는 담당부서의 의견, 검토가 필요한 민원은 "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특정인이나 단체의 비방, 근거없는 사실 및 주장, 무분별한 비방 또는 투서, 상업성 광고, 반사회적, 정치적인 글은 사유명시 없이 삭제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인정보(인적사항, 민원내용 등)가 포함된 내용의 경우, 반드시 비공개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석굴암 하행길 안내표지 영 문 수정

작성자
정성현
등록일
2017-11-05
시장님 수고 많으십니나.
석굴암에 갔다가 왼편으로 내려오는 길 중간 쯤에 이전 석굴암 보수공사 때 교체한 원래의 석물이 보관되어 있고 펜스를 쳐놓고 "앉지 마세요" "DO NOT SIT DOWN"이라고 안내표지가 세워져 있습니다. 외국인도 많이 방문하는 석굴암이라 제대로 된 엉문표기가 되어야겠습니다. SIT DOWN은 일반적인 앉는 동작을 가리키는데 여기에서처럼 보관된 석물 위에 앉지 말라고 할 때는 "Please do not sit on"이라고 표기해야 맞는 표현이 되겠습니다.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석물 안내도 영어 안내가 추가로 있으면 더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몇 군데 어색한 영어표기가 있었으나 무심결에 지나쳐서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간단한 영어표기 안내판 같은 것은 자연스런 영어표기가 될 수 있도록 전체적인 확인, 개선이 되면 더 좋겠습니다. 수고하십시오.
파일
답변일
2017-11-20 
처리상태
완료
열린시장실 소통24시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시 발전을 위하여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석굴암 인근 영문안내도에 대하여 해당과에 잘 전달하여 확인 후 수정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시의 관광발전을 위하여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안강시장 개도살장 금지해주세요
다음글
경주시 예술의 전당 공연행사에 관하여.